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04-19 18:44
관리 메뉴

zyint's blog

001. 제트 코스터 살인사건 본문

예전글들

001. 제트 코스터 살인사건

진트­ 2008. 5. 12. 21:03

요약

명탐정 코난 첫 회. 검은 조직의 사나이들이 비밀스러운 돈 거래를 하고 있던 모습을 몰래 보다가 공격을 독극물 약을 먹고 몸이 작아지게 된다.

 

내용

1. 오프닝

처음 시작하는 애니메이션, 쿠도 신이치는 어느 한 파티에서 살해당한 야스비시 은행의 야마자키 은행장의 살인사건을 해결하게 된다. 방은 안에서 잠겨서 밀실. 범인은 3층 창문을 통해서 침입입했다. 집 주인은 휠체어에 앉아있어서 일어날 수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쿠도 신이치는 옆에 있던 지구본을 휠체어에 앉아있던 집 주인에게 던져, 무의식적으로 피한 범인이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사실 3개월 전부터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주치의로부터 정보를 알아냈었다.

 

2. 본 내용

  아침부터 개인용 로켓 장치 실험이 실패하는 소리로 쿠도 신이치가 잠에서 깨게된다. 명탐정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고등학생 탐정 쿠도 신이치. 그는 코난 도일이나 홈즈의 열혈 팬이기도 하다.

  공수도 대회 우승을 하면 트로피컬 랜드로 같이 놀러 가자고 모리 란과 약속했던 신이치는 마침내 트로피컬 랜드로 놀러가게 되고, 미스터리 코스터를 타는 도중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쿠도 신이치가 사건을 해결한다.

  사건을 해결하고 나오면서,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던 검은 양복의 사나이가 급하게 달려가는 것을 보고 쿠도 신이치가 따라가게 된다. 뛰어가는 뒷 모습을 지켜보던 모리 란은, 신이치와 이게 마지막으로 이젠 못만날 듯한 나쁜 예감이 들었다.

  따라간 쿠도 신이치는 검은 양복의 사나이(로커)가 권총 밀수를 하고 필름을 받는 회사 사람과 돈 거래를 하고 있던 모습을 몰래 보다가 또 다른 검은 양복의 사나이(진)의 공격을 받아 쓰러지게 된다. 검은 양복의 사람들은 쿠도 신이치에게 증거가 남지 않는 독극물을 쿠도 신이치에게 먹이고 도망간다. 하지만 쿠도 신이치는 죽지 않고 몸이 작아지게 되고 쓰러져 있던 쿠도 신이치를 경찰이 발견하게 된다.

 

사건

1. 사건 정황

롤러코스터인 미스테리 코스터를 같이 타고 있던 도중 같이 롤러 코스터를 탔던 남자 손님 한 명의 목이 잘려서 살해 당한다. 같이 옆자리에 탑승했던 여자친구의 핸드백에서 살인에 사용된것으로 보이는 식칼이 발견된다.

하지만 범인은 살해당한 남자 손님 두 자리 앞에 앉았던 체조선수 여자가 살해한 것으로 쿠도 신이치가 밝혀낸다.

 

2. 추리 내용

여자의 힘으로 사람의 목을 절단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쿠도 신이치가 밝혀낸 살해 방법은 롤러코스터 안전장치를 내릴 때, 등에 핸드백과 같은 것으로 대고, 안전장치로부터 벗어날 수있게 했다. 그리고 안전장치에 발을 걸어 두 자리 뒤에 있는 남자 목에 로프를 걸고, 롤러코스터 레인에 갈고리와 같은 것을 걸어, 롤러코스터가  움직이는 힘으로 남자의 목을 자르게 했다.

 

3. 증거

여자가 타기 전에 목어 걸고 있었던 진주 목걸이가 롤러코스터를 타고 나온 후 없어졌다.

피해자가 죽을것을 알게 된 살인자는, 롤러코스터에서 눈물을 흘리게 되었다. 뒤에 타고 있던 쿠도 신이치는 그 눈물을 맞게되었다.

 

3. 범행 동기

살인자(히토미)는 살해한 남자와 이전부터 죽 사귀고 있었던 사이었지만 버림받게 되자 처음 데이트 장소에서, 그 사람에게서 받은 목걸이로 살인을 하고 죽을 생각이었다.

 

참고자료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