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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3-04 닌텐도 `위`ㆍ애플 `아이폰` 성공 이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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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3-04 닌텐도 `위`ㆍ애플 `아이폰` 성공 이유

진트­ 2008. 3. 4. 08:25

닌텐도 `위`ㆍ애플 `아이폰` 성공 이유

디지털타임스|기사입력 2008-03-04 08:00 기사원문보기

 


터치스크린 등 사용편의성 주효

기기의 사용편의성을 통해 전자산업의 혁신 기회를 발굴해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3일 발표한 `전자산업의 화두로 등장한 사용편의성'이란 보고서에서 동작인식이나 터치스크린 등 새로운 조작체계로 사용편의성을 높여 성공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이 보고서는 사용편의성이 강조되는 시장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 기업이 현장에서 소비자의 불편한 점을 관찰하고 분석해 제품에 반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사용자에게 사용편의성과 감성적인 경험을 주기 위해서는 센서와 소프트웨어 기술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동작인식 기술에 필수적인 센서 기술의 시장규모는 과거 10년간 연평균 7% 성장했으며, 2005년 297억달러에 달했다고 보고서는 한국센서연구조합의 데이터를 인용해 밝혔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사용편의성은 지난해 타임지와 닛케이트렌디가 선정한 히트 전자제품의 공통된 특징으로 전자산업 내 거대 기술혁신이 없는 상황에서 전자제품의 종류와 기능이 늘어나고, 전자기기 이용자가 확대됨에 따라 부각됐다.

보고서에 예시로 소개된 애플의 아이폰은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손가락 끝으로 조작하는 제품이며, 비디오게임기 닌텐도 위(Wii)는 동작 인식 센서를 탑재한 TV리모콘 형태의 콘트롤러를 사용한다.

김영은기자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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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은

link@

 

원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sid2=&oid=029&aid=0001940962&iid=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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