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러시아
- brew
- 유희열의라디오천국
- EV-DO Rev. B
- CDMA
- VoIP
- 김장훈의who
- itmusic
- 사요
- Java
- SWT
- 차트쇼쇼쇼
- 자바
- 이지형
- HSDPA
- 김장훈
- 그녀가말했다
- 페이스북
- "명탐정 코난"
- ETF
- 라디오
- USIM
- 한국의 기획자들
- 모던음악만만세
- 민동현
- 공정위
- 위피
- 민동현의토요명화
- 퀄컴
- Wibro
- Today
- Total
zyint's blog
"검색시장, 네이버 점유율 높아져" 본문
어메이징소프트(AmazingSoft)가 운영하는 웹로그분석 ASP 서비스인 에이스카운터(http://www.acecounter.com)는 2006년도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가 7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검색엔진 유입율은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지 검색엔진별로 그 비율을 나타낸 수치.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광고를 하고 있는 인터넷 사업자들에게는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의 경우 지난 1월 61.75%의 유입율로 한 해를 시작하여 소폭 상승을 거듭한 결과 12월 71%의 유입율로 마감하면서, 4대 포털 중 유일하게 유입율이 상승했으며 나머지 포털들은 소폭 하락하여 검색엔진 유입율에 대한 명암이 엇갈렸다.
2005년 2위 자리를 놓고 다음과 야후!코리아가 혼전양상을 보였는데 지난해 12월 현재 다음이 야후!코리아보다 약 2배 높은 유입율(다음 : 12.84%, 야후 : 6.76%)을 보이면서 2위 자리를 굳힌 것으로 조사되었다. 엠파스의 경우 상반기 3%대 유입율을 유지하였으나, 하반기 2%대로 하락하여 12월 현재 2.00% 유입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메이징소프트의 한 관계자는 “2006년 검색엔진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변화를 겪었고 경쟁도 치열했다”며 “네이버의 강세와 다른 검색엔진들의 약세로 마감된 시장이 올 한해엔 어떠한 변화를 보일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부 bodo@segye.com, 블로그 http://in.segye.com/bodo
`빠르고 통쾌한 세상이야기-펀치뉴스`
ⓒ 세계일보&세계닷컴(www.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detail&query=%B3%D7%C0%CC%B9%F6%20%BD%C3%C0%E5%20%C1%A1%C0%AF%C0%B2&from=image&ac=1&sort=0&res_fr=0&res_to=0&merge=0&start=1&a=pho_l&f=nx&r=1&u=http%3A%2F%2Fnews.naver.com%2Fnews%2Fread.php%3Fmode%3DLSD%26office_id%3D022%26article_id%3D0000203689%26section_id%3D001%26menu_id%3D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