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사요
- 퀄컴
- 러시아
- USIM
- 김장훈의who
- 이지형
- 한국의 기획자들
- ETF
- VoIP
- 유희열의라디오천국
- 모던음악만만세
- 차트쇼쇼쇼
- 위피
- 김장훈
- 그녀가말했다
- "명탐정 코난"
- brew
- CDMA
- HSDPA
- 민동현
- 페이스북
- Java
- EV-DO Rev. B
- Wibro
- 민동현의토요명화
- 자바
- itmusic
- SWT
- 라디오
- 공정위
- Today
- Total
zyint's blog
OpenGL 개발을 위한 GLUT(The OpenGL Utility Toolkit) 설치 본문
OpenGL 개발을 위한 GLUT(The OpenGL Utility Toolkit) 설치
OpenGL 개발을 위해서 GLUT(The OpenGL Utility Toolkit)라는 라이브러리가 있으면 편리하게 구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Win32(Windows 95,98,Me,NT,2000,XP)환경에서 GLUT를 다운받고 시스템에서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GLUT 다운로드 받기
- http://www.xmission.com/~nate/glut/glut-3.7.6-bin.zip 의 링크를 이용하여 GLUT 3.7.6 을 다운받습니다.
2. 압축 풀고 화일 복사하기
- 다운받은 화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glut.h, glut32.dll, glut32.lib의 3개 화일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 화일들을 아래의 경로로 복사해 넣습니다.
glut.h
<drive>:\<VC++설치된 경로>\include\GL\glut.h
glut32.lib
<drive>:\<VC++ 설치된 경로>\lib\glut.lib
glut32.dll
<drive>:\WINDOWS\system32
3. 설치는 끝났고 VC++에서 OpenGL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가. VC++을 시작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나. 프로젝트는 "Win32 Console Application"선택
다. 프로젝트의 이름, 경로 입력
라. 빈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대화상자를 종료
마. 프로젝트 생성 후에, 상위의 프로젝트 메뉴 아이템 메뉴에서 "Project" 클릭
바. "Settings" 선택
사. 왼쪽편의 탭에서 "Link" 선택
아. "Object/library modules"라고 된 필드 확인
자. 이미 라이브러리 화일이 설정되어 있을 텐데, 맨 뒤에 아래의 문자열을 입력
-> glut32.lib
차. "OK"를 선택하면 OpenGL 라이브러리가 포함됩니다.
카. 이제 프로그램 작성할 때 #include<gl\glut.h>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즐겁게 OpenGL 공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