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04-20 00:00
관리 메뉴

zyint's blog

010. 프로 축구 선수 협박사건 본문

예전글들

010. 프로 축구 선수 협박사건

진트­ 2008. 5. 24. 14:25

 

요약

 

 

등장인물

  • 아카기 료코: 사건의 의뢰인. 신이치의 애인이라고 자기를 소개한다.
  • 아카기 히데요: 도쿄 스피리츠의 축구선수. 19세
  • 마모루: 초등학교 3학년 생. 납치 당했다.

 

내용

  신이치의 애인이라고 찾아온 아카기 료코는 자신의 애인인 신이치가 사라졌다며 모리 탐정 사무소에 사건을 의뢰하로 오게된다.

 

사용된 장치

아가사 박사님이 만들어준 도시락 모형 팩스

 

사건

1. 사건 정황

  사건의 의뢰자인 아카기 료코의 집으로 갔을 때, 열쇠구멍에 긁힌 자국이 있었다. 신발장에는 어린이 신발만 있을 뿐이었다. 또, 홍차나 주전자, 수저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뒤지는 모습을 보였다.

  '마모루'라고 쓰여있는 방에 갔을때 엉망으로 어지러져 있었다. 방에 떨어진 사진에는 '마모루'라는 명찰을 달고있는 아이와 함께 코난 눈에 익은 사람과 같이 사진이 찍혀 있었다. 사진에 찍혀있는 사람은 아카기 히데요라는 축구 선수였다. 히데는 이전에 부모님을 잃고 동생과 같이 살고 있다고 하였다.

  란과 있으면서 선데이컵 결승전 꼭 봐야한다면서 축구 경기를 보는 아카기 료코.

  선데이컵 결승전에 뛰고 있는 아카기 히데요는  평소답지 않게 잦은 실수를 하게 된다.

 

  범인에게 받았던 마모루의 편지에는

 마모루를 살려내

라는 글씨가 써있었고, 편지가 찢어진듯한 모양이었다. 찢어진 경계면에는 형 왼쪽에 두 개의 점이 찍혀있었다.

 

  히데는 얼떨결에 골을 넣게 되엇고, 그 때 범인에게서 온 팩스. "계약 위반이다, 다시 동생을 못 만날줄 알아"라는 내용이었다.

 

 

2. 추리 내용

  이 사건을 납치 사건이라는걸 간파한 코난은 사건의 도시락 모형 팩스를 이용해서 의뢰자인 아카기 료코에게 전화를 건다. 범인의 요구조건은 축구시합에서 히데가 실수를 하게 하는 것. 아카기 료코라는 가명을 쓴 것은 다른사람들에게 들키지 않고 아카기의 집으로 들어와 신이치에게 사건을 알리고 싶었던 것이었고, 모리 탐정 사무소에 신이치를 찾은것은 신이치에세 사건을 해결해달라고 하고자 함이었다.

 

  납치된 마모루의 방에는 어제 발매된 게임 팩이 있었다. 게임기 팩에 저장된 캐릭터 이름은 마모루라고 있었고, 옆에에는 나오키라는 이름이 등록되어 있었다. 나오키라는 이름을 곰곰이 생각해보는 코난. 나오키는 작년 히데와 같이 스피리츠에 들어갔던 우에무라 나오키 였다.

  마모루의 편지의 두 개의 점은 키(キ) 글자의 잘린 부분이었을것이라는 코난의 추리.

 

3. 트릭

 우에무라 나오키는 이전에도 마모루와 자주 놀아주었다고 하였다.

  열쇠구멍에 긁힌 자국이 있는 것도, 마모루 방이 어지럽혀 있는 것도 모두 범인이 흉악범에게 마모루가 납치되었던 것 처럼 보이게 하려고 일부러 한 것이었다. 또한, 마모루의 편지도 아마

나오키 형에게 마모루를 살려내러 갔다올게..

라는 내용의 편지였을 것이다.

 

4. 범인

우에무라 나오키

 

5. 증거

  게임팩에 저장된 나오키의 이름

 

6. 범행 동기

나오키의 집으로 가서 마모루를 찾았다. 원래부터 마모루를 해칠 생각이 없었던 나오키. 연습도중 히데 때문에 부상을 당한 나오키는 히데를 원망하게 되고 이 사건을 벌일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경기에서 우승한 히데는 나오키에게 어서 나으라는 말을 하자 죄를 뉘우치게 된다. 

 

다음 코난 힌트

악보

 

참고자료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