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EV-DO Rev. B
- HSDPA
- ETF
- USIM
- 김장훈
- CDMA
- "명탐정 코난"
- 차트쇼쇼쇼
- VoIP
- SWT
- 공정위
- 사요
- 이지형
- 자바
- 한국의 기획자들
- 김장훈의who
- 위피
- 모던음악만만세
- brew
- Wibro
- 페이스북
- 그녀가말했다
- Java
- itmusic
- 유희열의라디오천국
- 라디오
- 러시아
- 민동현
- 퀄컴
- 민동현의토요명화
Archives
- Today
- Total
12-26 13:05
zyint's blog
코로나 장기화에도 대한항공-아시아나 실적은 고공비행, 저가항공사 적자는 심화 / 2022-02-17(목) 본문
방송요약/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MBC)
코로나 장기화에도 대한항공-아시아나 실적은 고공비행, 저가항공사 적자는 심화 / 2022-02-17(목)
진트 2022. 2. 21. 02:45박세훈 작가
- 아시아나, 대한항공 실적이 좋음
- 아시아나
- 2020년 630억 적자
- 작년 잠정이익 4,500억
- 대한항공 작년 사상 최대 규모 영업 이익
- 기타 수익 높은 항공사: 미국 델타항공, 중국 길상항공
- 화물기 23대
- 공통점
- 화물기를 가지는 경우
- 국내선 영업을 잘 한 경우
- 미국은 여객 매출 60%가 국내선
- 중국은 국내선 여객 매출이 높음
- 우리나라는 국내선 매출이 여객 총 매출의 10% 밖에 안됨
- 화물을 많이 나름
- 항공기 운임: 홍콩, 미국 오가는 운임 기준
- 2021년 6월: kg당 7달러
- 2021년 12월: kg당 13달러
- 이유
- 시간이 중요한 물건 운송
- IT 관련 제품들 수요 증가(PC, 태블릿PC, 의학 식품 수요 증가)
- 빈도체 완성품 (원래 배로 안보냄)
- 작년 반도체 수출 호황으로 물동량 증가
- 코로나 심할 떄 외국 항공사들은 중국, 동아시아 국가 운항을 안함
- 빈자리를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이 함
- 화물 점유율이 작년 글로벌 평균보다 높음
- 아시아나
- 저가항공사(LCC) 적자 심화
- 화물기가 없음
- 제주항공 화물기 1대 도입 예정
- 비행기 크기가 작은 걸 도입
- 미국까지 가야 돈이 되는데 작은 기종은 그러지 못함
- 여객운송 국제선이 주요 수입원인데 루트가 막힘
- 국내선으로 몰리고, 경쟁이 심해져서 가격하락, 실적이 안좋음
- 제주항공, 진에어, tway 항공은 작년 실적 잠정 집계치를 발표 안함
- 증권사 보고서에서는 1500억~3000억 손실 예상
- 항공 화물 위험 요소
- 물동량은 작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
- 배로 물건 실어나르는게 어려운 이유: 배, 컨테이너 부족
- 항공도 컨테이너같은 ULD 박스가 부족
- 제작사들이 인력난으로 신규 박스 공급 문제 발생
Comments